Responsibility

기업의 사회적 역할은 기업의 활동이 글로벌화되고 사회적 역할이 강조됨에 따라서 근로지 인권, 환경보호, 소비자보호 등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요구가 크게 대두되고 있습니다. 기업의 사회적 역할은 환경 인권 등 사회적 문제에 대한 기업의 책임을 말하는 것이며 이를 기업활동에서 직접 대응하여 이미지를 재고하는 경영전략으로 보급되기 시작하여 이윤추구에만 연연하는 기업의 이미지에서 탈피하여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는 점에서 진일보한 경영방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는 방법에는 제품 및 서비스의 제공으로부터 현지고용 창출, 세금납부, 각종 봉사활동 등이 포함될 수 있고, 기업과 이해관계를 맺고 있는 모든 이해당사자들이 고려 대상이 됩니다. 여기에는 주주들뿐만 아니라 고객, 거래선, 지역주민, 투자가, 금융기관, 그리고 정부 등이 해당됩니다. 이로 인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과거의 경제적이고 법적인 책임으로부터 더욱 확대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에 유니퀘스트는 사회 및 환경에 관해 배려하는 기업으로서 사회활동을 이행하며 고객뿐만 아니라 내부 임직원들과의 상호작용 속에서 범국가적이며 범사회적인 책임을 수행하려고 합니다. 이러한 기업의 사회적 역할의 의미를 되새기며, 임직원들은 윤리적 책임을 다하고 친환경적 마인드를 정비하여 이웃과 함께 발전할 수 있는 유니퀘스트인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